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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 산업혁명 경영학-가상현실, 불가능이 없는 새로운 세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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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정보
교육시간 : 17시간 / 학점 : 10학점
신청기간
2024-11-04 (월) ~ 2024-11-10 (일)
학습기간
2024-11-04 (월) ~ 2024-11-24 (일)
교육비
회원금액 100,000원 / 비회원금액 100,000원
과정소개

일반인들을 위한 가상현실의 시대가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피부에 잘 와 닿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.
본 과정은 가상현실의 역사와 원리에서부터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VR(가상현실) 기기의 이용법, 흥미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들,
가상현실 기술과 그 생태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IT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까지 다양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.
강사명 : 김선민

학습목표

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등 주요 기술 및 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.
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.
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.

추천대상자

가상현실을 새로운 사업모델로 고려중인 기업의 임직원
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
가상현실의 주요개념 및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

수료기준
수료기준
평가항목 설문참여여부
이수기준 Y (필수 참여)
과정목차
과정목차
차시 교육내용
1 가상현실의 개요 (1)-가상현실(VR)과 증강현실(AR)의 개념
2 가상현실의 개요 (2)-혼합현실(MR)과 모의현실(SR)의 개념
3 가상현실의 개요 (3)-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산업에 대한 접근
4 가상현실의 기술 (1)-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역사
5 가상현실의 기술 (2)-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재와 미래
6 가상현실의 기술 (3)-360 영상
7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1)-개요
8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2)-게임
9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3)-여행, 테마파크 등
10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4)-의료
11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5)-SNS, 성인산업
12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6)-미술 및 전시
13 가상현실의 적용사례(7)-전장사업, 정비 및 디지털 쇼룸
14 가상현실의 리더들(1)-오큘러스, 소니, HTC
15 가상현실의 리더들(2)-유니티, 에픽게임스
16 가상현실의 리더들(3)-마이크로소프트, 인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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