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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s는 이미 너무나 오랫동안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제입니다. Windows 상에서 실행되는 SW를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라면, Windows의 특징과 그 동작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. 특히 Windows System Programming 분야에 대한 이해는 System Programming 뿐만 아니라, User Interface 및 기타 개발 분야에서의 설계에 대한 기본개념을 가지게 해줍니다.
사실 System Programming 분야는 넓고 매우 복잡해 보여서 시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 본 강좌에서는 "넓고 얕은 지식"을 추구하고자 합니다. 즉 나무 한 그루, 한 그루보다는 숲 전체를 조망하는 방식으로 System Programming 분야를 가볍게 살펴보고자 합니다. 각 기술들의 특징과 목표 및 주변 기술과의 공통점, 차이점 등을 큼직큼직하게 살펴보아서 목표로 합니다.
강사명 : 손세정
1.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.
2.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주요 기술들의 목적과 역할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.
3. Windows System Programming을 시작하기 위한 넓고 얕은 지식 과정을 통해 각 기술들의 역할과 부작용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
- 학생 및 IT분야 신입사원
- 정보통신공학 입문자
- 전자계산, 컴퓨터공학 전공자
- 기계, 전기, 전자장치 산업 소프트웨어 관련자 등
-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베이스 기본 지식을 갖고 있는 수강생
평가항목 | 설문참여여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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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수기준 | Y (필수 참여) |
차시 | 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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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시스템 프로그래밍이란? |
2 | Windows |
3 | Windows API [1] |
4 | Windows API [2] |
5 | 멀티스레드 |
6 | 동기화 |
7 | 메모리 [1] |
8 | 메모리 [2] |
9 | 입출력(IO) |
10 | 유니코드 |
11 | 유니코드 실습 |
12 | 동기와 비동기 |
13 | 정적과 동적 |
14 | 개발환경 만들기 |
15 | 간단한 GUI 개발 [1] - 대화상자 기반 App |
16 | 간단한 GUI 개발 [2] - 단일문서(SDI) App |